북악스카이웨이팔각정

  • 안내
    • 북악 팔각정은 철따라 그 자체가 다르게 보이고 새롭게 느껴지며 독특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으로, 1,652,900m²(50만평)의 넓고 쾌적한 해발 342m 북악산 위에 한국 전통미를 살린 한옥형 정자로서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춘 서울 도심속의 관광 명소이다. 한식, 양식,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 규모 - 부지 6,883㎡(2,085평), 건물(팔각정)652㎡(197평)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북악스카이 팔각정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

      서울 북악산 능선을 따라 자하문에서 정릉 아리랑고개에 이르는 길이 8km의 2차선 도로를 북악스카이웨이라고 한다.
      이 길은 1968년 1월 21일 북한무장공비의 청와대 침투사건 이후 수도권 경비 강화와 산책로를 위해 개통된 것이다. 산을 타고 이어지는 급경사의 좁은 도로와 그 사이사이의 고층 건물들, 그리고 그곳을 달리는 버스 등이 홍콩의 빅토리아 피크 도로와 매우 닮았다. 북악 팔각정은 연인들이 가장 즐겨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인 북악 스카이웨이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뒤로는 북한산의 수려한 경관과 앞으로는 남산과 한강, 63빌딩 등 서울시내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다.